해수 담수화·조명 기능까지 갖춘 물병

출처 : 허광무 [DAUM]

해수를 식수로' 획기적인 요술물병 등장 - 데일리비즈온

링크 : https://news.v.daum.net/v/20200503091007571

요약 : 유니스트 연구진이 독일 아이에프 디자인 어워드 2020에사 프로페셔널 콘셉트 부문 본상을 받았다. 김차중 디자인 및 인간공학부 교수와 김영식 에너지 및 화학공학부 교수팀이 함께 개발한 이 제품은 해수 전지 기술과 디자인 작업이 결합한 성과물이다. 연구진은 만성적인 식수, 전력 부족으로 인해 고통받는 제3세계 아이들을 위해 제품들을 디자인했다. 세계적으로 식수의 문제가 더욱 심각해져 가고 있는 가운데, 아이들을 위해 라이프 스트로우라는 제품이 제작되고 있지만 바닷물은 담수화가 어려워 식수문제가 심각하다. 그러나 아쿠아시스는 담수화 기능에 집중해 바닷물 속 나트륨 이온을 이용해 전기를 충전하는 해수 전지는 충전 과정에서 바닷물을 담수화하는 기능을 담고 있다. 연구진은 조명 상단에 있는 태양광 패널로 해수 전지를 충전해 조명을 위한 전기를 담고, 동시에 마실 수 있는 물을 만들 수 있도록 했다. 이 덕분에 아이들은 질병 예방과 아이들이 오전에는 정수기로 오후에는 랜턴으로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연구진은 아쿠아시스를 상용화해 실제 제품으로 출시하는 것을 목표로 협력하고 있다.김차중 교수는 “아쿠아시스는 기술의 사회적 기여에 초점을 맞춰, 제3세계 아이들이 겪는 문제에 대한 고찰과 고민을 바탕으로 연구와 협업을 진행한 결과물이다”, 라고 말했다.

나의 의견 : 담수화 문제로 고통받는 아이들을 위해 아쿠아시스를 만들어 아이들에게 나누어주어 아이들의 담수화 문제를 해결해주고 질병 예방과 아이들의 밝은 불이 되어 줄 것이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