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로운 별똥별?

출처 : YTN

별똥별 꿈 유성이 떨어지는 꿈해몽 :: E태백월드

링크 : https://news.v.daum.net/v/20200530094604623

요약 : 세계 각국의 수많은 위성과 로켓 잔해들이 지구궤도를 떠돌고 있다. 이런 우주 쓰레기 대부분은 지구로 추락하여 없어지지만, 일부는 지상에 낙하하여 예상하지 못한 위협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밝게 빛나는 물체가 나타나 하늘을 가로지릅니다. 별똥별이 아니라 러시아가 발사한 로켓이 우주에서 대기권으로 재진입하며 불타는 것이었습니다. 러시아 플레세츠크 발사장에서 쏜 소유즈 로켓이다. 물론 우주에서 떨어지는 것들이 모두 다 우주선 잔해들은 아니다. 오래된 위성부터 중국의 우주정거장, 수명이 다해 추락한 우주물체들까지 다양한 것들이 있다. 이런 쓰레기의 개수는 대략 1억 3000만 개 정도 된다고 한다. 그리고 크기도 지름이 10cm나 되는 것들이 2만 3000개가 있다. 이런 우주 쓰레기를 제거하기 위해 거대 그물을 사용하거나 레이저를 사용한다. 한편 전문가들은 우주 쓰레기 문제를 해결하지 못한다면 지구 생명체나 우주에 위협을 가져올 수 있다고 경고했다.

나의 의견 : 앞으로 우주에서 필요 이상의 우주 쓰레기를 버리지 않도록 하고 지구에서도 잘 대처하기를 바란다. 평범한 시민들도 우주 쓰레기에 대한 지식을 조금 더 알아두어야 한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